왓타임이 선보인 채용 관리 솔루션 'roundHR'가 기업과 후보자를 최우선으로 생각한 사람 중심의 채용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하며 HR SaaS 시장에 변화를 일으키고 있다.
3일 왓타임에 따르면 roundHR은 기존 채용 운영 관리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기업의 모든 채용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기 위해 공고 게시, 전형 평가, 채용 페이지 빌더, 면접 일정 조율 기능과 독자적인 후보자 불러오기, 후보자 페이지, 업무함을 지원한다.
후보자 불러오기는 여러 채용 플랫폼에 흩어져 있는 후보자 정보를 별도로 취합할 필요 없이 자동으로 불러오는 기능이다. 원티드, 잡코리아, 잡플래닛, 점핏 등의 채용 사이트 공고를 연동하여 후보자 정보를 한곳에서 관리할 수 있어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더했다.
또 후보자 페이지에서 후보자는 지원부터 합격까지 모든 채용 과정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면접 일정, 면접관 정보, 기업 소개처럼 후보자에게 필요한 내용만 담은 페이지로 후보자에게 긍정적인 채용 경험을 선사할 수 있다. 업무함의 경우는 면접관이 해야 하는 일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업무 효율성을 높였다. 다가오는 면접, 서류 검토, 면접 평가 항목으로 모든 채용 업무를 빠르게 처리할 수 있다.
김재영 왓타임 대표는 "기존 채용 솔루션은 채용 담당자의 리드 타임만 줄여주기 위한 기능에 집중된 반면, roundHR은 채용 담당자 뿐만 아니라 채용에 참여하는 면접관과 후보자에게도 초점을 맞췄다"며 "채용 담당자, 면접관, 후보자 모두가 사용하기 편한 채용 관리 솔루션을 만들어나가기 위해 인재풀과 데이터 분석 등 신규 기능도 곧 출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roundHR 사용자는 요금제 상관없이 서비스의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신규 회원 가입 시 30일간 무료 사용이 가능하다. 채용에 참여하는 담당자의 업무 효율을 높이고 후보자가 만족할 수 있는 채용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기능이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tech42 | 김광우 기자